728x90
반응형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새이름으로 평화누리특별자치도로 정해졌다고 합니다.

오늘은 평화누리특별자치도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새이름인 평화누리특별자치도가 정해지면서 네티즌들의 반응, 댓글근황까지 살펴보겠습니다.

 

평화누리특별자치도

 

 

평화누리특별자치도

경기도는 5월 1일 경기도 의정부시 경기도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새이름이 결정됐다고 발표했습니다. 더군다나 새이름은 대국민 보고회에서 새이름 공모전을 개최하여 정해졌다고 합니다.

새 이름 공모 결과 "평화누리특별자치도"가 대상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아래에서 평화누리특별자치도에 더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란?

경기도는 한강과 북한강을 기준으로 남,북으로 나뉩니다. 통상적으로 한강과 북한강을 기준으로 북쪽에 위치한 지역을 경기북부, 남쪽을 경기남부라고 부릅니다.

 

지난 22년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경기북도의 분도를 추진했습니다. 이로 인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라는 용어가 나왔죠.

22년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김동연후보가 경기도지사에 당선되었죠. 그가 경기도지사가 새로 취임하면서 새로이 추진 중인 안건이 있었습니다.

종전까지 계속 논의되었던 것은 말그대로 경기도를 반으로 쪼개어서 기존의 경기도는 폐지하고 경기북도 경기남도라는 새 지자체 2개를 출범하자 라는 안건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행정력이 2배,3배로 늘어나기때문에 쉽게 성사되진못했죠.

 

그래서 새로 논의된 것은 행정력 손실을 줄이고자 기존 경기도를 없애는 것 대신 남부지역을 남기고 경기북부만 특별자치도로 신설하자는 안건입니다.

한마디로 기존 경기남부는 경기도로 칭하고 경기북부지방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가 되는 것입니다.

 

평화누리특별자치도 확정

경기도지사인 "김동연"은 그동안 정치적인 의도에 가려져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발전이 더디었지만, 새 이름을 얻은 기운으로 발전을 추진할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새 이름 "평화누리특별자치도"는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이음특별자치도", "한백특별자치도"가 우수상을 수여하였습니다. 이 외 나머지 7개 후보이름은 모두 장려상으로 뽑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대국민의 관심을 이끄는 차원에서 개최한것이고, 평화누리특별자치도가 최종적인 명칭은 아직 아니라고 합니다. 법률적인 정식명칭으로써 확정되려면 법 제정단계에서 별도의 위원회를 만들어 진행, 확정될 예정입니다.

 

 

평화누리특별자치도 네티즌 반응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새 이름인 "평화누리특별자치도"가 정해지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엇갈린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평화누리특별자치도에 대한 부정정인 네티즌들 반응이 상당한데요.아래에서 평화누리특별자치도에 대한 네티즌 반응, 커뮤 댓글을 살펴보겠습니다.

 

 

네티즌 여론, 댓글상황

현재 경기북부 거주민들뿐만 아닌 많은 네티즌들은 평화누리특별자치도에 대한 부정정인 반응이 큽니다. 추후의 주민투표나 설치 진행중에도 아마 악형향이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당일 경기도민청원에는 대놓고 악플들이 많이 달렸습니다. 민원의 참여인원은 금방 1만여명을 넘겠습니다.

"종북팔이""부끄럽다""우스꽝스럽다"등 거침없는 표현으로 댓글을 달고 있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평화누리특별자치도
평화누리특별자치도 여론

 

평화누리특별자치도 네티즌상황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