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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과 더불어 지연에 따른 보상내용도 짚어보겠습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및 보상내용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받기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시, 보상내용
지하철의 가장 큰 장점은 정시성입니다.
특히나 출퇴근시간에 민감한 직장인들에게는 1분 1초가 너무 소중하죠.
그렇기때문에 지하철의 연착이나 교통체증에는 예민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가끔 지하철고장 혹은 연착때문에 회사에 지각하는 경우가 많으셨을텐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서울교통공사에서 지원해주고 있는 지하철 지연증면서를 발급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제출한다면, 지각처리를 면해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지하철 지연증명서 제출시 다양한 상황에서 정상적인 지각 사유를 인정받아 불이익을 면할 수 있습니다.
서울교통공사 약관에는 여객이 승차권 개표후 지하철 연착 사고의 이유로 여행이 불가할시, 승차권 운임을 반환한다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단, 반환은 7일 이내 도시철도 구간역에 청구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열차내에서 1시간 이상 하차를 못한경우, 운임반환뿐만이 아니라 대체교통비 5천원도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마지막 열차가 지연된경우, 그리고 열차지연때문에 다른노선의 마지막 열차가 연결되지 못했을때에도 운임반환과 대체교통비를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경우에는 30분이상~1시간 지연시에는 5천원을, 1시간이상 지연시에는 만원을 지급합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방법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방법은 아래 순서를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를 접속해주세요.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seoulmetro.co.kr/kr/delayProofList.do?menuIdx=543
①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메인메뉴의 이용정보를 클릭해주세요.
② 좌측 메뉴바에서 간편지연 증명서를 클릭해주세요
③ 간편지연증명서의 화면에서, 지연증명을 원하는 날짜를 먼저 검색해주세요.
참고로 지하철 간편지연증명서는 5분이상 열차지연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④ 원하시는 날짜를 검색하시면 아래 노선별 지연내용이 쭉납니다.
저는 2일전이었던 4월 22일로 검색해보았습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을 원하는 호선의 지연시간을 클릭해주시면
지하철 지연증명서가 나옵니다.
⑤ 인쇄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은 인터넷발급뿐만이 아니라 지하철 역무실에서도 발급가능합니다.
하지만 가뜩이나 복잡한 출근시간에는 지연증명서를 발급받는 직장인들로 북적북적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사무실로 출근하신 뒤 인터넷으로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발급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30분이상 지하철이 지연되었을때는 고객콜센터 1577-1234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 모든 직장인분들 출근..화이팅입니다 ㅠㅠ!!!!
최대한 읽기 쉽게끔 쓰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괜찮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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